티스토리 뷰

어떤 일을 메모하면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때

추진력이 빨라집니다.


계획없이 하면, 일을 우왕좌왕하면서 하게되면서 앞으로 가긴 가는데 산으로 갑니다.




오늘 해야 할일 빨래, 청소, 영화보기, 책상정리 이런일이 있다고 하면



그냥 일어나서, 하면 

아~ 오늘 뭐하려고 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.

생각이 떠올릴리게 되고,



청소기를 돌리면서 빨래를 돌리며,, 아 맞다 영화보기로 했지 허겁지겁 찾아봅니다.



그런데, 일의 순서가 딱 정해져있다는 사람은

먼저 

스케줄표를 보고

1. 영화스케줄표 보기, 2.빨래 3.청소 4.책상정리



컴퓨터를 켜서 영화를 예약하고, 빨래를 돌리면서 청소하고

그 다음 책상정리

일의 순서가 딱 정해져있습니다.



프랭클린다이어리 관련 내용을 처음 보고 놀란적이 있는데. 

일의 우선순위를 매겨서 처리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.




일의 중요함에 따라 우선순위에 따라 일처리를 다르게 하는 것이지요~~


어찌보면 간단한 일인데, 몸에 체득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네요. 



'일상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돼지고기랑 돼지고기양념  (0) 2017.01.09
싸웠다가 풀어졌다가.  (0) 2017.01.08
칼라로 책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중  (0) 2017.01.05
청소는 얼마나 자주해야 할까요?  (0) 2017.01.04
아이큐가 좋다  (0) 2017.01.03
댓글